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주도 설 명절 대비 축산물 수급 점검

양연심 기자 | 기사입력 2024/02/07 [14:57]

제주도 설 명절 대비 축산물 수급 점검

양연심 기자 | 입력 : 2024/02/07 [14:57]

 

[시사k뉴스]제주 양연심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7일 제주축협 축산물공판장에서 축산물 수급상황을 점검하고, 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살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이날 2024 설 연휴 현장소통의 일환으로 제주축협 축산물공판장을 찾아 현장 관계자를 격려하고, 제주축협 조합장 및 임원과의 간담회를 열어 축산물 도축·경매과정 및 현황 등을 파악했다.

 

오영훈 지사는 “명절 성수기를 맞아 안전하고 신선한 축산물 공급에 앞장서는 제주축협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격려했다.

 

간담회에서는 △공판장 도축라인 시설 개선사업 지원 △축산물공판장 경영 적자 해소방안 마련 등의 내용이 건의됐다.

 

이에 오영훈 지사는 “경영 적자를 해소하기 위한 자체적인 방향과 방법이 마련되지 않은 채 행정에서 지원만 하는 것은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나 마찬가지이므로 지역축협과 행정이 협업하면서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이어 “기본적인 방향이 정해지면 행정에서 검토하고 지원하도록 하겠다”며 “도축검사실의 근무환경도 관련 부서와 면밀히 검토해 개선하겠다”고 덧붙였다.

 

오영훈 지사는 간담회 이후 화상 경매(이분도체) 시설을 둘러보고, 도축 전 과정을 점검하며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제주도는 축산물 공급 확대 및 처리에 차질이 없도록 지난달 ‘설 성수기 축산물 수급 및 가격 안정대책’을 마련하고 관계기관 및 생산자단체와 협조체계를 구축했으며, 일별 수급상황 및 소비자 가격 동향 파악 등을 통해 축산물 가격 안정을 도모하고 있다.

안녕하세요
제주 양연심 기자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