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통영시 암 예방 더하고 건강한 행복 더하기

- 통영시보건소, 경남지역 암 센터와 함께 암 예방 캠페인 실시 -

김외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4/22 [15:21]

통영시 암 예방 더하고 건강한 행복 더하기

- 통영시보건소, 경남지역 암 센터와 함께 암 예방 캠페인 실시 -

김외숙 기자 | 입력 : 2024/04/22 [15:21]

 

[시사k 뉴스]김외숙 기자=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18일부터 19일 양일간 통영시 보건소와 경남지역 암 센터가 함께 암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도남·죽림주공아파트에서 암 예방 10대 생활 수칙을 알리고 국가 암 검진의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고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암 발생의 3분의 1은 생활 속 실천으로 예방할 수 있고 3분의 1은 조기 진단 및 치료로 완치할 수 있으며, 나머지 3분의 1의 암 환자도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치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암 예방을 위한 10가지 생활수칙’은 ▲금연 ▲균형 잡힌 식사 ▲짜고 탄 음식 먹지 않기 ▲술은 두 잔 이내 ▲주 5회 30분 이상 적정 운동 ▲건강 체중 유지 ▲예방접종받기 ▲안정한 성생활 ▲안전 보건 수칙 준수 ▲권고에 따른 암 검진이다.

 

암 예방 캠페인 외에도 경남암센터 홍보 및 각종 사업 안내, 에이즈에 대한 정확한 지식보급을 위한 홍보, 결핵예방관리의 중요성과 검진 안내 등 다양한 보건 사업을 연계 홍보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앞장섰다.

 

통영시보건소(소장 김영재)는“이번 암 예방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의 암 예방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건강관리 의욕을 고취시키는 좋은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 증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녕하세요
김외숙 기자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