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장의 10년, 미래로 펼침” 도민과 함께하는 경남교육청 도서관 축제

최은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6/29 [14:09]

“성장의 10년, 미래로 펼침” 도민과 함께하는 경남교육청 도서관 축제

최은희 기자 | 입력 : 2024/06/29 [14:09]

 

“성장의 10년, 미래로 펼침”
도민과 함께하는 경남교육청 도서관 축제
도민과 공공도서관 10년을 되돌아보고, 미래형 도서관 방향 모색

[시사K뉴스]최은희기자=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9일 창원도서관에서 “성장의 10년, 미래로 펼침”을 주제로 도민과 함께하는 「2024. 경남교육청 도서관 축제」를 열고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이번 축제는 경남교육청 공공도서관 통합시스템이 운영되어 온 지난 10년을 도민과 공유하고 책으로 소통·공감해 하나가 되는 경남교육의 장이다.

축제는 창원도서관 주차장에서 열리는 외부 행사와 책담에서 진행되는 내부 행사 등 총 33개 행사가 열린다.

먼저 외부 행사로 전시부스에서는 도민과 함께 공공도서관 10년의 변화 과정을 되돌아보고, 사서와 함께 10년간 사랑받았던 그림책을 주제로 한 다양한 독후활동을 체험한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독서와 놀이를 위한 여름 놀이터에서는 ▲대형 얼음 위에서 즐기는 독서 ▲로봇이 만드는 무료 솜사탕 ▲인생네컷 무료 촬영 ▲다양한 비눗방울 체험 ▲신나는 물총 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북버스 2대에서는 대나무 물총 만들기, 목각인형 꾸미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내부 행사로 책담에서는 ▲다양한 책을 전시하는 ‘이런 책 봤어?’ ▲댄스 로봇 공연 ▲샌드 크래프트 체험 ▲엉덩이 책 읽기 등의 행사가 마련돼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지난 10년간 경남교육청 공공도서관은 규모와 질적인 면에서 많은 성장을 해왔다”라며, “‘성장의 10년, 미래로 펼침’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 많은 도민께서 오셔서 책과 함께 즐기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정론직필을 원칙으로 ..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