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군 전역(예정)장병 일자리 창출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KB국민은행-국방부’ 간 MOU 체결!

시사코리아뉴스/편집국 | 기사입력 2012/04/03 [09:31]

군 전역(예정)장병 일자리 창출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KB국민은행-국방부’ 간 MOU 체결!

시사코리아뉴스/편집국 | 입력 : 2012/04/03 [09:31]
▲     © 시사코리아뉴스/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KB 국민은행(www.kbstar.com/은행장 민병덕)과 국방부(www.mnd.go.kr/장관 김관진)는 4월2일 국방부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전역하는 장병의 취업지원과 중견·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전역(예정) 장병 일자리 발굴 및 취업지원, 기관간 일자리 정보제공사이트(KB굿잡과 MNDJOB)간 연계사업 활성화, 취업박람회 행사 상호 협조 및 관련사업 홍보 등을 공조하기로 했다.
 
특히, 전역장병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전역장병을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개인 및 구인기업에 대하여 금리 우수혜택(여·수신 금리우대) 및 채용지원금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정(MOU)을 통해 전역 장병들이 실질적인 취업지원 혜택을 받게 되었으며, 특히 장기복무 전역자 뿐만 아니라 중·단기 전역 간부, 의무복무를 마치는 병사에게도 취업을 지원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전역 장병들에게 전역 후 취업의 기회가 확대됨으로써 군 복무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게 되어 현역군인의 사기진작은 물론 전투력 향상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판단된다.
 
국방부 장관은 “군 전역 간부 중 연금 미수급인원에 대해 취업의 중요하다”며 전역 장병들의 취업보장은 우수인력의 군 복무 확대를 통해 결과적으로 전투력 강화에 기여하게 된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또한, “제대군인들에 대한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 창출이다”이라고 강조하고 전역군인들이 사회 진출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한편, KB국민은행장은“책임감과 리더십이 검증된 인력자원을 확보하여 구인기업체에 지원함으로써 중견·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KB국민은행 소개: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