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국제대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아동학 전공개설 학위・보육교사 자격취득 27개 과목 인가 개설과목별 30~40명 모집~

시사코리아뉴스/편집국 | 기사입력 2012/01/10 [11:10]

한국국제대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아동학 전공개설 학위・보육교사 자격취득 27개 과목 인가 개설과목별 30~40명 모집~

시사코리아뉴스/편집국 | 입력 : 2012/01/10 [11:10]
[최성룡기자]한국국제대학교(총장 김영식) 평생교육원(원장 손영수)이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 고조와 평생학습의 길잡이로 각광받고 있는 학점은행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   한국국제대가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는 학점은행제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한국국제대 캠퍼스 전경.  © 시사코리아뉴스/편집국

 한국국제대에 개설된 학점은행제는 아동학 전공으로 개설과목별 30~40명씩을 모집하며, 1차 모집은 오는 20일까지이며, 개학 전까지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     © 시사코리아뉴스/편집국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제6434호‘에 의거해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돼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전문학사학위, 학사학위와 자격 등을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다. 따라서 고교 졸업생이나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되면 인터넷 등을 통해 수강과 학점이수가 가능하다.
 
 한국국제대의 학점은행제는 아동학 전공의 27개 과목으로 전문학사와 학사취득은 물론 보육교사 자격도 취득할 수 있다.
 
 수강료는 학점당 7만원으로 과목에 따라 1개 과목에 2~3학점 과정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국제대 평생교육원(☎ 751-8167~3)이나 인터넷 홈페이지(http://cei.iuk.ac.kr)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국제대 손영수 평생교육원장은 “한국국제대 학점은행제는 지난해 교과부에 19개, 올해 8개 과목을 인가받을 만큼 기본요건과 실습과 교재, 운영여건, 학습과목 등 모든 여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수강생들의 호응이 기대된다”면서 “평생학습에 대한 인식이 높은 만큼 학문에 대한 지식은 물론 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가지면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