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문화가족에 한국문화와 역사 체험 지원, 소주 1천만 병 홍보 후원!

(주)무학, 협약 체결 후 경남사회공동모금회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1천만 원 기탁

시사코리아뉴스/편집국 | 기사입력 2013/05/30 [15:02]

다문화가족에 한국문화와 역사 체험 지원, 소주 1천만 병 홍보 후원!

(주)무학, 협약 체결 후 경남사회공동모금회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1천만 원 기탁

시사코리아뉴스/편집국 | 입력 : 2013/05/30 [15:02]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대장경축전 조직위는 5월 29일 오전 11시 40분 조직위 사무실에서 최재호 (주)무학 회장, 조직위 김이수 집행위원장과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조직위는 무학에서 축전 행사장 방문 시 관람에 필요한 각종 지원을 하고, 먹거리 장터 내 판매되는 주류에 대해 무학 제품을 우선 판매할 것을 약속했다.
 
이에 무학은 한국문화 정체성의 위기를 겪고 있는 도내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한국의 전통문화와 역사를 만나는 대장경축전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무학은 최근 다문화가족의 빠른 확산으로 우리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이 절실히 필요한데 천년의 역사와 미래가 담긴 대장경축전을 통하여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함께 어우러진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조직위와 무학의 MOU 체결후 무학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1천만 원을 지정기탁하여 도내 다문화가족들에게 대장경축전 체험을 지원한다.
 
또한, 무학은 대표 상품인 ‘좋은데이’ 소주 1,000만 병에 대장경축전 상표홍보를 진행하여 2013대장경축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협약했다.

대장경축전 김이수 위원장은 “향토기업 (주)무학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무학의 대장경축전 지원을 계기로 도내 기업체들의 사회 공헌활동이 활발해 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3대장경세계문화축전은 유네스코 지정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되어 그 가치를 인정받은 고려대장경의 우수성 및 역사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오는 9월 27일부터 11월 10일까지 경남 합천군 가야면 해인사 일원에서 전시, 학술, 공연, 각종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국내ㆍ외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업탐방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