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남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역량 강화’ 직무교육 실시

박승권 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16:55]

경남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역량 강화’ 직무교육 실시

박승권 기자 | 입력 : 2024/04/23 [16:55]

 

[시사k 뉴스]박승권 기자=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4월 19, 23일 양일간 경남도청과 경상남도농업기술원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수행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교육은 ▲ 식품위생법령 해설 ▲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지도점검의 이해 ▲ 식품위생 감시 및 단속요령 ▲ 식중독 예방관리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실제 점검 사례들을 활용한 내용을 보강하여 더 풍부하고 능률적인 교육이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지역의 식품위생 수준 향상에 기여한 우수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에 대한 표창 수여로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식품안전의 중요성과 실천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도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543명으로, 식품위생법 제33조에 따라 위생사, 영양사 등 식품위생에 관한 지식이 있는 자로 구성되어 있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외식산업의 중심이 되는 음식점과 카페 등 식품접객업소와 식품판매업소 등에서 위생상태 점검, 부정불량식품 감시활동, 다소비 유통식품 수거업무 지원 등 업무 수행으로 각 지역의 식품안전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다.

 

노혜영 도 식품위생과장은 “도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활발한 활동으로 도민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소비할 수 있는 안심 먹거리 환경 조성을 기대한다”며, “소비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도민의 건강을 위한 식품안전관리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녕하세요
항상 약자편에서는 기자
특종에 강한 취재국장 박승권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