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남형 국제개발협력 추진’ 본격 시동, 경남국제개발협력센터 개소

이정혜기자 | 기사입력 2023/03/07 [15:17]

‘경남형 국제개발협력 추진’ 본격 시동, 경남국제개발협력센터 개소

이정혜기자 | 입력 : 2023/03/07 [15:17]

  © 편집국

 

  © 편집국

  © 편집국

 

  © 편집국

 

7경상국립대에서 센터 개소식 열려코이카경상대 관계자 등 100여 명 참석

민관협력을 통한 경남형 공적개발원조(ODA)사업 본격적 추진 기대

 

[시사코리아뉴스]이정혜기자=경상남도는 7일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및 경상국립대학교와 함께 설립한 경남 국제개발협력센터의 개소식을 경상국립대학교 칠암캠퍼스 100주년기념관에서 갖고 지역 국제개발협력사업 활성화를 위해 본격 나선다.

 

이날 개소식은 김병연 경상남도 국제관계대사홍석화 코이카 이사권순기 경상국립대학교 총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환영사 및 축사센터 소개기념촬영현판제막식포럼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경남국제개발협력센터는 경남도가 지난해 8월 코이카 경남센터를 유치하여코이카경상국립대학교와 3자간 업무협약을 통해 올해 2월 개소하였다.
 
경남센터는 경남의 국제개발협력 저변 확대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경남형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발굴 민관협력 국제개발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참여 확대 경남지역 국제개발협력 인식 강화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경남형 ODA 사업 발굴은 정부 및 경남도 민선8기 전략 산업과 연계하여 국제개발협력의 기본 취지를 살리면서도내 기업이 개도국으로의 해외진출 발판 마련과 도내 청년들의 글로벌 사회 진출 등을 추진한다.

 

민관협력 국제개발협력 네트워크 구축은 도내 유관기관기업민간단체 등에 사업의 발굴과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여민관협력 동반 관계 및 네트워크 강화의 거점 역할을 수행한다.

 

경남지역 국제개발협력 인식 강화 사업은 지역민과 도내 유관기관기업 등을 대상으로 교육설명회 등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유용한 정보 제공과 함께 양방향으로 소통을 추진한다.

 

박완수 도지사는 이날 개소식에서 영상메시지로 센터 개소는 우리 경남이 국제사회에서 더 많은 역할을 하게 되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경남도는 코이카, 경상국립대학교와 소통하면서 국제개발협력사업의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