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남도, 마음 튼튼 청소년! 미래 탄탄 경남! “청소년 응원 캠페인”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24/04/18 [00:24]

경남도, 마음 튼튼 청소년! 미래 탄탄 경남! “청소년 응원 캠페인”

최성룡기자 | 입력 : 2024/04/18 [00:24]

▲ 경남도, 마음 튼튼 청소년! 미래 탄탄 경남! “청소년 응원 캠페인”

 

-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과 JCI-Korea경남·울산 지구 협업

- 청소년안전망 구축 및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연합아웃리치  

 

[시사코리아뉴스]국회/최성룡기자 =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과 JCI-Korea 경남·울산지구 협업으로 4월 17일 수요일에 경상남도 양산 “젊음의 거리”외 18개 시군이 참여하여 『청소년이 행복한 경남 “청소년 응원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경상남도내 18개 시군 권역별로 청소년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JCI-Korea 경남·울산이 ‘청소년이 행복한 경남’을 주제로 가정 밖·위기청소년 발굴 및 관심 촉구, 청소년 마약 근절 및 예방, 고립·은둔 청소년 발굴을 위하여 함께 모였다.

▲ 경남도, 마음 튼튼 청소년! 미래 탄탄 경남! “청소년 응원 캠페인”

 

각 18개 시군 청소년 인구 밀집지역에서 △가정 밖 위기청소년, 은둔,고립 청소년 발굴 △청소년 마약근절 및 예방을 위한 부스체험운영 및 패트롤 아웃리치를 진행하였다.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은 건전한 청소년문화 확장을 위한 홍보 및 캠페인을 확대하여 경상남도 내 보호 체계 및 청소년안전망을 확립하고자 하며,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청소년마약, 가정 밖·위기청소년의 비행·탈선을 예방하고, 더 나아가 고립·은둔으로 폐쇄적인 삶을 살고 있는 청소년들을 발굴하여, 건강한 청,장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캠페인은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일시청소년쉼터)을 주관으로 경남도 복지여성국, 경남도 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이동형청소년성문화센터,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쉼터, 청소년복지시설, 경남여성인권센터, BBS경남연맹 등 권역내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진행하였다.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홍순경 원장은 “경남도내 고립·은둔, 학교·가정 밖 청소년 등 위기에 처한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도움이 필요하며 이에 경남도내 캠페인 및 홍보를 통한 위기청소년 지원 강화가 이루 져야 할 것이다.”, “경상남도일시청소년쉼터는 가정 밖·위기청소년과 공감하고 동행하는 안식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라고 말했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