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남도 동물위생시험소,추석 명절 대비 축산물 안전 관리 총력

이정혜기자 | 기사입력 2022/08/29 [17:34]

경남도 동물위생시험소,추석 명절 대비 축산물 안전 관리 총력

이정혜기자 | 입력 : 2022/08/29 [17:34]

경남도 동물위생시험소, 추석 명절 대비 축산물 안전 관리 총력 1 번째 이미지



경남도 동물위생시험소, 추석 명절 대비 축산물 안전 관리 총력 2 번째 이미지

 

평시 대비 소 56%, 돼지 5% 가량 물량 늘어공휴일 연장 도축 실시

도축장 방역점검 강화로 명절성수기 축산물 공급 차질 없이 준비

위생적인 축산물 공급을 위한 부정축산물 특별 위생점검 실시

 

[시사코리아뉴스]이정혜기자=경상남도 동물위생시험소(소장 김철호)는 육류 소비가 급증하는 추석 명절을 맞아 도민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한 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축산물 안전 관리에 총력을 다한다고 밝혔다.

 

도내 8월 중순부터 추석까지 도축 물량은 평시 대비 소 56%, 돼지 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김해 부경양돈농협 통합부경축산물 공판장을 비롯한 도내 포유류 도축장 2개소는 추석 명절 전까지 휴일에도 도축작업을 실시하여 동물위생시험소에서는 도축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도축검사관은 위생적인 식육 처리를 위해 도축장의 안전관리 인증기준(HACCP) 운용실태를 점검하며생체검사를 통하여 가축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해체검사를 실시하여 식용에 적합한 축산물만 합격 처리한다도축된 식육에 대해서는 육안검사 뿐 아니라 항생제 등 잔류물질 검사와 식중독균 등 미생물 검사도 함께 실시해 안전성이 확보된 식육만 유통되도록 관리한다.

 

더불어 도민들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축산물을 공급을 위하여 도내 축산물 영업장을 대상으로 위생점검과 쇠고기 이력제 허위표시 등 부정 축산물 단속을 병행한다.

 

또한 도축장에 출입하는 축산 관련 차량 및 관계자에 대한 소독 및 방역관리를 강화하여 구제역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악성가축전염병의 도내 발생을 차단하고시설 및 종사자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축산물 유통의 첫 단계인 도축장에서의 위생 안전 관리와 코로나19 발생 예방에도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김철호 경상남도 동물위생시험소장은 축산물 소비 최대 성수기인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우리 도민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을 차질 없이 공급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