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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 ‘경남 유니크베뉴’ 25개소 집중 육성

이성민기자 | 기사입력 2022/09/14 [17:34]

경남도, ‘경남 유니크베뉴’ 25개소 집중 육성

이성민기자 | 입력 : 2022/09/14 [17:34]

 

경남도, ‘경남 유니크베뉴’ 25개소 집중 육성 1 번째 이미지



경남도, ‘경남 유니크베뉴’ 25개소 집중 육성 2 번째 이미지



경남도, ‘경남 유니크베뉴’ 25개소 집중 육성 3 번째 이미지

 

 

- 2022 유니크베뉴 관광 상품 기획안 공모전 개최로 경쟁력 강화

자연 속 힐링역사와 전통문화와 체험 등 테마별 유니크베뉴 상품 발굴

 

[시사코리아뉴스]이정혜기자=경남도는 경남관광재단과 함께 지난 14일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에서 경남 유니크베뉴 관광 상품 기획안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8월 2022년 경남 유니크베뉴로 인증된 25개소 대상관광은 물론숙박음식점 등 경남 관광 인프라 연계 및 활용을 통해 유니크베뉴의 매력과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추진하였다.

 

공모전에는 총 20곳이 참가하여대상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김해), 최우수상 세자트라센터(통영), 장려상 이순신리더십국제센터(창원), 김해가야테마파크(김해), 소낭구(거제총 5개 관광 상품이 최종 선발되었다해당 5개소에는 총 1,000만원의 홍보 지원금을 함께 수여하였다.

 

대상을 수상한 클레이아크 김해 미술관의 왕혜란 과장은 올해 역량강화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유니크베뉴와 지역 관광 연계 관련 심도 있게 고민해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 마이스 행사 유치를 끌어낼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경남관광재단은 공모전 이후 경남 유니크베뉴 브랜드 및 각 유니크베뉴별 인지도 확산을 위해 홍보 및 마케팅을 전방위로 이어갈 계획이다.

 

경남관광재단 정연두 사무국장은 “재단은 다양한 유니크베뉴 발굴역량 강화 및 상호협력을 통해 마이스산업과 경남 관광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개발해가고 있다 “전국 마이스행사 주최자들이 관심을 갖도록 적극적인 홍보 및 향후 마케팅을 통해 경남 유니크베뉴 인지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2 경남 유니크베뉴 25개소는 BMW모터라드 카페(합천), 공간이음(진주), 국립공원공단 한려해상생태탐방원(통영), 그랜드 머큐어앰배서더 창원 가든하우스(창원), 김해가야테마파크(김해), 남해각(남해), 남해보물섬전망대(남해), 마산현대미술관(창원), 산정(김해), 세자트라센터(통영), 소낭구(거제), 스타웨이 하동(하동), 아그네스 파크(거제), 아시아 레이크 사이드호텔(진주), 이수미팜베리(거창), 이순신리더십국제센터(창원), 이순신순국공원체험관(남해), 에스키스(김해), 창원단감테마공원(창원), 창원의 집(창원), 청와대 세트장(합천),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김해), 하미앙 와인벨리(함양), 한국선비문화연구원(산청), 해양솔라파크(창원)이다. (시설명 가나다순)

*유니크베뉴 마이스(MICE)* 행사 전문시설(컨벤션센터호텔)은 아니지만개최도시의 고유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이색적인 회의 공간

*마이스(MICE) : Meeting, Incentive Travel, Convention, Exhibition

*유니크베뉴 마이스 관광 상품 유니크베뉴에서 1박 2일 행사 개최 시 활용 가능한 행사 일정 전중후 관광숙박식사 등을 포함한 관광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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