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남도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 ‘돌봄, 내 삶을 보듬다Ⅱ’ 사례집 발간

박승권 기자 | 기사입력 2023/12/28 [16:48]

경남도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 ‘돌봄, 내 삶을 보듬다Ⅱ’ 사례집 발간

박승권 기자 | 입력 : 2023/12/28 [16:48]

 

[시사k뉴스]박승권 기자=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조철현)은 노인, 중장년,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 돌봄서비스 우수사례집「돌봄, 내 삶을 보듬다Ⅱ」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사례집에는 긴급돌봄, 인공지능돌봄, 방문요양,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돌봄 서비스 현장에서 돌봄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책임있게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의 활약상과 서비스 이용자의 감동사례 등 총 28편의 사례가 담겨있다.

 

주요 사례는 ▲ 발달장애인 긴급돌봄서비스 이용자 ‘어둠속 한줄기 빛을 만나는 것’ ▲ 김해시종합재가센터 요양보호사 김이현 ‘일상돌봄이 주는 일상의 행복’ ▲ 방문의료지원센터 간호사 이정희 ‘띵동! 어르신~ 방문의료지원센터입니다.’ ▲ 합천군립노인전문요양원 물리치료사 최소정 ’화가선생‘ 등 다양한 돌봄영역의 우수사례가 실렸다.

 

특히 올해 사회서비스 고도화의 일환으로 추진된 중장년 대상 일상돌봄서비스와 의료와 돌봄을 함께 제공하는 방문의료지원센터, 발달장애인 보호자의 돌봄 공백 시 이용할 수 있는 발달장애인 긴급돌봄서비스 등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신규사업의 사례도 기록되어 있다.

 

사례집은 지자체 및 중앙사회서비스원, 시․도 사회서비스원, 사회서비스 유관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조철현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장은 “다양한 돌봄현장의 사례 공유를 통해 돌봄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돌봄서비스가 도민들의 삶을 충분히 보듬어 따뜻한 돌봄이 넘치는 경남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녕하세요
항상 약자편에서는 기자
특종에 강한 취재국장 박승권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