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진옥 웃음치료사 ‘참사랑노인요양원’어르신들 웃음꽃 활짝 피워!

사회복지법인 삼원 ‘ 참사랑노인요양원’노인들의 아늑한 쉼터~

편집국 | 기사입력 2016/05/10 [16:36]

이진옥 웃음치료사 ‘참사랑노인요양원’어르신들 웃음꽃 활짝 피워!

사회복지법인 삼원 ‘ 참사랑노인요양원’노인들의 아늑한 쉼터~

편집국 | 입력 : 2016/05/10 [16:36]
▲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 5월 10일(화)오후2시 북면‘상천리 (온천로) 483번지 참사랑노인요양원’에 입소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재능기부 웃음치료 장끼자랑에 어르신들 웃음꽃이 활짝피었다. 

이날 '북면 참사랑노인요양원'을 찾은 웃음치료사 이진옥씨는 건강웃음치료 프로그램 과 자신의 숨은 장끼자랑 시간을 가졌다.웃음치료사의 다재 다능한 몸동작과 율동을 통하여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고령화 시대 100세 시대”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을 즐겁고 행복하게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가운데 이날  웃음치료사의 몸 동작을 따라하는 어르신들은 이날 만큼은 활기넘치고 웃음꽃이 만발하는 시간이 되었다.

요즘 어르신들을 모시는 시설은 다양한 서비스를 요구 하고 있는 가운데 '참사랑노인요양원'은 북면 마금산 유항온천이 인근에 있으며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맑은 공기 속에 요양하기 딱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마금산 온천의 물 좋고 공기 좋은 창원시 북면의 자연환경 속에서 최고의 서비스로 어르신들을 모시는 '참사랑노인요양원' 어른을 공경하는 마음, 따스한 미소, 정성어린 손길로 인생의 황혼녁 외롭지 않도록 마음의 손을 따사로이 잡아 드리고 있는 임직원들이 있다.특히 천사 마음씨를 가진 요양보호사들이 24시간 어르신들과 함께하고 있다.

북면 참사랑노인요양원을 찾은 이진옥 웃음치료사는 기독교 신앙인으로서 어르신들을 봉사하는 마음에 자격증을 취득하고 더 많은 봉사를 자처하고 있다,복지관이나 요양시설에서 불러만 주는 곳이 있다면 한걸음에 달려간다고 말한다.

한자가 수술 들어갈 때 웃고 들어가면 치료도 빨라지고 회복도 빨라진다는 말이 있다.웃음이 우리 삶에 얼마나 희망을 주고 용기를 주고 자신감을 주는지.시설에 있는 어르신들에게는 웃음이 좋은 명약이 될 수 밖에 없다.

또한 웃음이라는 것은 두려움과 근심, 걱정을 물리칠 뿐만 아니라 삶 속에 가장 큰 자유, 행복, 해방감을 맛보게 하는 탁월함 무기가 숨어 있다.


한편 이진옥 웃음치료사가 함께 했던 어르신들의 한바탕 웃음이 건강한 삶을 아름답고 멋지게 만들어주는 최고의 명약을 드리고 갔다는 생각이 든다.

사회복지법인 삼 원 참사랑노인요양원
찾아오는 곳 :창원시 의창구 북면 상천리 온천로483번지

문의전화:055-298-2112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